코로나 관련주 BEST5 총정리

코로나19 팬데믹은 세계 경제와 주식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 관련주’로 알려진 주식들이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는 팬데믹 상황에서 수익을 창출하거나 사업 기회를 확대한 기업들의 주식을 가리킵니다. 오늘은 코로나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꼭 숨은 주식을 찾아보세요!

코로나 관련주 BEST5 총정리

다음은 코로나 관련주 BEST5를 총정리 해봤습니다.

수젠텍

수젠텍은 BT/IT/NT 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체외 진단 전문 기업으로, Lab, POCT, 홈 테스트 분야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2019년 5월에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알레르기, 자가 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제품이 약 97.91%, 상품이 약 2.04%, 용역이 약 0.0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2002년에 설립되어 체외 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을 하는 기업입니다. 2014년에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암 진단 검사 서비스인 ‘CancerSCAN’과 국내 최초의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인 ‘MomGuar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결된 회사로는 벤처 창투 기업인 진앤투자파트너스가 있습니다.

피씨엘

피씨엘은 2008년 2월 12일에 면역 진단용 체외 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면역 진단 분야에서 3차원 SG Cap™ 고민감도 다중 진단 원천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혈액 선별 진단 제품과 POCT 제품의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SG Cap™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혈액 스크리닝 다중 면역 진단 제품의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 개발한 분자 진단 원천 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며,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분자 진단 사업부와 체외 진단 사업부로 나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 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현재 연결된 종속 법인은 없습니다.

씨젠젠

씨젠은 인체 및 동식물에서 채취한 검체로부터 DNA 및 RNA 분석을 통해 질환의 원인을 검출하는 분자 진단 사업을 핵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업 경로는 국내외 협력 대리점과 해외 법인으로, 이탈리아, 중동, 미국, 캐나다, 독일, 브라질, 멕시코 등에서 현지 법인 및 지점을 설립하여 지역적 접근과 직접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총 124개 제품에 대해 전 세계에서 인허가를 획득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